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Kreisel Electric-BASF, 유럽 배터리 재활용 협력 체결

  • 작성일

    2024-11-19
  • 조회수

    121

0

오스트리아의 배터리 전문업체인 Kreisel Electric은 유럽에서 습식야금 공정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재활용하고 이를 통해 유럽에서 새로운 배터리의 이차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BASF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Kreisel Electric은 재활용을 배터리 전략의 중요한 축이라고 설명합니다. Kreisel Electric는 이미 배터리 시스템의 재활용률을 79%까지 달성했으며, 이는 의무 재활용률인 50%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당사의 재활용 배터리는 오늘날의 기준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향후 10년의 지속가능성 벤치마크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이미 야심찬 EU 2030 목표를 달성하여 지속 가능한 배터리 기술 분야의 리더십을 강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Kreisel Electric은 BASF와의 협력을 통해 재활용에서 처리에서 재사용에 이르는 배터리 주기를 더욱 단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귀중한 '블랙 매스'를 유지함으로써 외부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지역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Kreisel은 이번 협력에 대해 더 이상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2014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배터리 기술과 전기차 충전소 통해 글로벌 고객을 구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용차 및 오프로드 차량 외에도 해양 및 전기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3년 전, 미국 농기계 제조업체인 John Deere는 오스트리아의 전기 모빌리티 전문업체의 지분을 대부분 인수했지만, Kreisel은 여전히 독자적인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