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Rohm, 혼색에 의한 색 불균일함을 저감한 차량 인테리어용 RGB Chip LED 개발

  • 작성일

    2023-06-04
  • 조회수

    458

0

external_image

Rohm 은 미터 클러스터나 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CID) 등 차량 실내의 기능 및 상태 표시용 인디케이터, 발 밑, 도어 핸들 등의 장식 조명에 최적화된 차량 인테리어용 RGB Chip LED를 개발했다.

일반적으로 RGB Chip LED를 목적으로 색을 원하는 색으로 발광하게 하려면 탑재되어 있는 적, , (RGB) 각 소자의 색이나 밝기를 섬세하게 제어하는 기술과, 혼색성을 높이는 기술이 필요하다.

Rohm은 소자 제조단계에서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만드는 일관생산체제의 강점을 바탕으로 일반 제품에 비해 소자의 색이 불균일해지는 것을 억제하는데 성공했다. 나아가 RGB Chip LED에 생기기 쉬운 혼색에 의한 색상의 불균일함을 소자의 혼색제어기술을 통해 저감함으로써 차량용 인테리어 등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색 표현에 기여한다.

또한 Rohm이 요구 사양에 맞추어 제공하는 색도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색 조합에 섬세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2023 2월부터 월간 30만 개 생산 체제로 양산(샘플 가격 개당 500)을 개시했다.

external_image

◆ 배경

최근 자동차의 전자화, 고기능화가 이루어지면서 자동속도제어와 차간거리 감지, 차선 감지 등 다양한 운전 지원 기능이 도입되고 있다.이와 같은 각종 기능이 작동하고 있는 상태를 미터 클러스터 등 인디케이터에 표시하기 위해 다채로운 색을 표현할 수 있는 RGB Chip LED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RGB Chip LED를 사용한 장식 조명으로 차량 실내공간의 쾌적성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자 하는 니즈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Rohm은 자체 소자 기술을 통해 RGB 소자의 발광 특성을 섬세하게 제어하고, 나아가 혼색성을 향상시켜서 색의 불균일함을 저감한 RGB Chip LED를 개발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