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일본 ACSL-JAXA, 드론용 저소음 프로펠러 신규 개발

  • 작성일

    2023-03-22
  • 조회수

    543

0

일본 드론 전문기업 ACSL은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공동으로 비행 로봇(드론)에 신규 개발한 저소음 프로펠러를 탑재하고 정음효과를 확인했다.

시가지나 주택가 등 유인지대의 상공을 시계외 비행할 수 있는 “Level 4 비행(주택이나 빌딩 등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지역 등에서 보조자 배치없이 육안으로 볼 수 없는 범위를 자동으로 비행하게 하는 것)”의 규제 완화가 이루어지면서 드론의 소음을 얼마나 억제할 수 있느냐가 새로운 해결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external_image
▲ 소음을 줄이기 위해 8자 모양의 루프 형태를 하고 있다

실외의 검증비행에서는 2장의 날개 프로펠러와 비교해서 음압에서 최대 2.3dBA, 음압 에너지 환산으로 41%의 감소를 확인했다. 계속해서 Level 4 사회를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한다.

3 16일에 도쿄에서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JAXA의 항공부문 시마 에이지(嶋英志) 담당자는 주거지 인근에서 드론을 사용하려면 안전성 확보와 더불어 저소음화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ACSL Chris Raabe CTO 주민 모두에게 안심할 수 있는 조용한 생활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ACSL은 자사제 드론 개량 기종으로 Level 4 비행에 대응한 일본 제1호 제1종 형식인증을 취득했다. 정음화 기술은 프로펠러에 전진 및 후진각을 부여함과 더불어 부등간격으로 설정해서 배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