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Polestar-Luminar, LiDAR 파트너십 확대 발표

  • 작성일

    2023-02-07
  • 조회수

    585

0


Polestar와 자동차 기술 기업 Luminar는 《Polestar 5》에 Luminar의 LiDAR 시스템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Polestar 5》는 콘셉트카 Polestar 《Precept》를 바탕으로 2024년 출시가 예정된 4도어 GT 전기차이다. 이러한 파트너십 확대는 양사가 이후에도 Polestar 차량의 LiDAR 적용 및 설계를 위해 추가로 협력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다.

Luminar의 장거리 LiDAR 센서 및 소프트웨어 Iris는 《Polestar 3》 및 《Polestar 5》의 루프라인에 매끄럽게 통합될 예정이다. Iris는 수평 시야각 120도, 동적 수직 시야각(dynamic vertical field of view) 28도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로 조절 가능한 스캔 세팅을 통해 인지 시스템(perception system)이 자동 수평선 추적 장치 등 관심 영역을 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Iris는 야간에 최대 250m 거리에 있는 물체를 감지하며 최대 감지 거리는 600m이다.

이번 파트너십 발표 시점에 LiDAR를 장착한 《Polestar 3》 판매가 앞당겨져 신차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LiDAR가 포함된 차량을 지금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차량 인도는 2024년으로 예상된다.

Luminar의 LiDAR를 장착한 《Polestar 3》 주문은 2월 2일 유럽 및 북미 시장에서 시작되었다. 호주에서는 이보다 조금 늦은 2월 하순, 중국에서는 4월 중순에 주문이 시작될 예정이다. 다른 시장에서의 주문은 이후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LiDAR가 없는 《Polestar 3》 차량의 주문은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 당시에 시작되었으며, 차량 인도는 2023년 4분기로 예상된다. LiDAR가 장착된 차량의 첫 인도는 2024년 말 이전에는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예상된 전체적인 《Polestar 3》 차량의 인도 시점과 Polestar와 관련되지 않은 Luminar의 LiDAR 양산 시점에는 변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