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VW, 2023 CES에서 비밀리에 추진한 신규 전기차 공개

  • 작성일

    2023-01-03
  • 조회수

    450

0

위장 필름 콘셉트카는 CES에서 공개하며, 양산 모델은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external_image

VW는 2023년 1월 3일 오후 4시(태평양 표준시)에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순수 전기차 제품군의 최신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 브랜드는 어떤 EV를 선보일지 명시하지 않았으나, 모든 단서는 2024 VW 《ID.Aero》를 가리키고 있다. 동 모델은 《Jetta》와 단종된 《Passat》 사이 차급의 세단으로서 간접적으로 《Passat》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VW는 《ID.Aero》가 될 전기차 세단 모델을 2018년 《I.D. Vizzion》 콘셉트카로 처음 공개한 바 있다. 동 기업은 신규 EV의 ‘위장 필름 버전’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완전한 양산차는 아니라는 의미이다. 최소한 제조명(production name)은 공개될 예정이며, 이는 《ID.Aero》과 다를 수 있다.

VW의 양산 EV는 알파벳과 숫자를 조합하거나 알파벳으로만 구성된 명칭을 사용했으므로, 최종 모델명은 확실하지 않다. 예컨대, VW는 독일 현지에 《ID.4》 유럽에 《ID.3》과 《ID.5》 및 《ID.Buzz》를 판매하고 있다. 적용 가능한 상표 출원 신청도 찾을 수 없었으므로, VW는 해당 모델명을 비밀로 잘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동 차량에 대해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ID.4》와 동일한 모듈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MEB)에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물리적 노브나 버튼이 없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동일한 기본 내장 레이아웃을 적용할 것이다. 동 모델은 《Arteon》과 같이 전통적인 트렁크가 아닌 해치를 제공할 것이다.

VW는 단일 모터를 탑재한 후륜구동 차종과 더욱 강력한 듀얼 모터 및 사륜구동 파생차(variant)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콘셉트카에는 유럽 세계표준자동차시험방식(WLTP) 기준 추정 항속거리 약 620km(미국 환경보호청[EPA] 기준 약 542km)를 제공하는 77kWh 배터리를 탑재하지만, 양산 사양은 달라질 수 있다.

콘셉트명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동 차량은 효율적인 공기 역학을 통해 대형 배터리팩 없이도 단회 충전으로 긴 항속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VW는 또한 2023년 공식 미국 출시를 준비하며 CES에서 《ID. Buzz》 유럽 모델도 전시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