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ata, 안전 향상을 위한 타이어 장착 센서 개발
Sensata는 11월 30일에 자동차 및 타이어 OEM을 위한 새로운 타이어 장착 센서를 개발하여 향상된 안전, 성능 및 데이터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Sensata의 타이어 장착 센서는 타이어 센서 진화의 다음 단계로, 타이어를 도로와의 하나의 접점으로 활용하여 단순한 압력과 온도 이상의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Sensata의 타이어 장착 센서에는 TPMS 기능과 타이어가 지면에 부딪히는 힘을 감지하는 가속도계가 포함되어 있다. 타이어 내부 라이너에 직접 장착되는 타이어 장착 센서는 타이어의 브랜드와 모델을 식별하고 수명 주기 동안 특정 타이어에 대한 데이터 연속성을 제공한다.
Sensata의 타이어 장착 센서는 운전자, 타이어와 자동차 OEM에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향상된 안전성, 타이어 수명, 연비 및 항속거리 계산: 센서의 데이터가 하중 계산 알고리즘과 결합하면 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각 타이어의 수직 하중을 추정할 수 있다. 차량에 과부하가 걸리거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시스템에서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차량은 10%만 과적해도 타이어 수명이 16%, 연비가 10% 감소한다. 차량 하중을 인지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타이어 수명을 연장하며 항속거리 예측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에 제공되는 타이어 장착 센서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더욱 정확한 EV 항속거리 계산이 가능하다.
차량 핸들링 개선: 센서에 프로그래밍된 타이어 정보를 통해 차량은 장착된 타이어에 적합하게 성능과 핸들링을 조정할 수 있다.
더욱 정확한 ADAS 성능: 포장도로에서 자갈길로의 변화와 같은 노면 상태를 감지하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 정보를 제공하여 더욱 적절한 시점에 정확한 제동 거리를 조정할 수 있다.
간소화된 타이어 보증 추적: 타이어 장착 센서가 장착된 차량이 센서에서 타이어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으므로 타이어 및 자동차 OEM은 타이어 보증 추적 및 알림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다.
Sensata의 최초의 타이어 장착 센서는 2023년에 출시되어 주요 타이어 제조업체에서 차량의 시스템 교체로 적용될 예정이며, 추가 자동차 및 타이어 OEM과 더 많은 기회를 논의 중이다.
Sensata의 자동차 부문 부사장인Eric Sorret은 “Sensata의 차세대 타이어 관리 솔루션을 선도적인 타이어 제조업체에 제공할 수 있는 이번 기회는 당사의 타이어 장착 센서가 제공하는 부가 가치를 입증하며 차량 소유주, 차량 OEM 및 최종 소비자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이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말했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314동 현대·기아 차세대자동차 연구관 5층
TEL. 02-870-8000 / FAX.02-886-1902
COPYRIGHT ⓒ 2021 HYUNDAI NG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