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borghini Japan, 일본시장에 성능 모델 《Urus Performante》 공개
Automobili Lamborghini Japan은 이달 SUV 《Urus》의 고성능 모델인 《Urus Performante》를 일본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경량화와 엔진 출력 향상을 통해 속도감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 《Urus Performante》
Automobili Lamborghini Japan의 Davide Sfrecola 대표는《Urus Performante》는 “탄소섬유강화수지(CFRP)를 각 외판 파츠에 다수 적용함으로써 표준모델보다 47kg 경량화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차체 프론트부에는 후드와 프론트 범퍼, 스플리터 등 다양한 부분에 CFRP를 사용했다.
▲ 후드(CFRP, 왼쪽)와 리어 범퍼, 디퓨저(Diffuser, CFRP, 오른쪽)
리어부에는 리어 범퍼와 디퓨저에 CFRP를 사용했다. 옵션으로 루프도 CFRP제로 변경할 수 있다. 그밖에 도어 미러와 휀더, 사이드 스커트 등 다양한 부분에 CFRP를 적용하여 경량화를 실현했다.
《Urus Performante》에서는 표준모델의 외장 디자인을 변경함으로써 공력성능을 향상시키고, 속도를 추구했다. 후드의 양 끝에 새롭게 만든 에어 댐(Air Dam)은 전체 공력효율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엔진 냉각성능도 향상시켰다. 전용으로 설계한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다운포스를 표준모델보다 28% 향상시켰다.
▲ 외관의 각 부분 디자인을 변경하여 공력성능을 향상시켰다.
▲ 후드의 끝에 만든 에어 댐(CFRP제)(왼쪽), 재설계한 리어 스포일러(오른쪽)
Davide Sfrecola 대표는 범퍼의 양쪽에 열어둔 에어 댐은 공기 흐름을 프론트 타이어 상부로 유도해서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의 효과가 10% 향상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디자인 변경으로 차량 전체의 다운포스는 8% 증가했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314동 현대·기아 차세대자동차 연구관 5층
TEL. 02-870-8000 / FAX.02-886-1902
COPYRIGHT ⓒ 2021 HYUNDAI NG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