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유럽] BMW, 화물 운송에 대한 수소 에너지 이용 촉진 프로젝트 파일럿 운용 개시

  • 작성일

    2025-02-28
  • 조회수

    104

0

 

BMW는 화물 운송에 대한 수소 에너지 이용을 촉진하는 유럽 프로젝트 “H2Haul”의 일환으로 파일럿 운용을 개시하고, 무배출(Zero Emission) 연료전지(FC) 트럭 2대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H2Haul 프로젝트의 목적은 연료전지 구동장치를 탑재한 수소 트럭을 현실적인 조건 하에서 테스트하고, 대량 운송의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수소 트럭의 중요한 역할을 조사하는 것이다. 해당 기술의 테스트는 유럽의 연료전지 트럭 상업화로 가는 길을 마련하는 것으로 Clean Hydrogen Partnership의 자금 제공을 통해 합계 16대의 트럭이 유럽의 다양한 국가에서 주행하게 된다.

연속 주행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라이프치히와 호머스도르프에 최신식 수소 충전소 2곳이 건설되고 있다. 이들 수소 충전소에서는 대량의 수소를 단시간에 충전할 수 있으며, 이는 물류 부문에서 FC 트럭의 지속적인 사용에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포괄적인 접근의 일환으로 BMW 《iX5》 수소 차량의 파일럿 플리트의 글로벌 테스트가 성공한 것을 바탕으로, 2028년에는 수소 구동 차량의 양산을 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양산 모델은 BMW의 기존 제품 라인업에 통합되고, 즉 BMW는 기존 모델에 수소 연료전지 구동 시스템의 추가 사양을 추가하여 제공하게 된다.

 

 

연료전지 기술은 EV 기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BMW는 연료전지 기술을 배터리식 EV(B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엔진차(ICE)에 이은 구동 기술로 보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