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휴머노이드사 UBTECH, FAW-VW과 파트너십 체결

  • 작성일

    2024-07-16
  • 조회수

    415

0

최근 중국의 휴머노이드사 UBTECH Beijing은 FAW-VW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칭다오에 위치한 국가급 스마트 제조 시범 공장에서 산업 환경에서의 휴머노이드 로봇 심화 응용 방법을 함께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보는 유연생산시스템(FMS, flexible manufacture system)을 갖춘 고도로 스마트한 생산 라인과 슈퍼 무인 자동차 공장 구축을 촉진하며 산업 물류 로봇, 공급 사슬 등 여러 분야의 협업을 이뤄 휴머노이드 로봇의 하드웨어 원가를 낮추는 데 기여할 것이다.

FAW-VW은 칭다오에 위치한 ‘국가급 스마트 제조 시범 공장’ 생산 라인 응용 환경을 UBTECH에 개방했으며 이곳에서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 Walker S를 도입해 자동차 제조 과정의 볼트 조임, 부품 조립, 부품 중계(transfer) 등 작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Walker S의 키는 1.7m로 외관상 비율이 인간과 더 비슷해졌다. 41개의 고성능 서보(servo) 관절과 다중 시점 스테레오(MVS, multi-view stereo), 전방향 청각, 관성, 거리 측정 등 전방위적인 감각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신세대 통합 제어 알고리즘을 갖췄다.

                    

 

휴머노이드 로봇은 공장 환경에서 부품 설치, 중계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생산성과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로봇은 공장 시스템과의 연결을 통해 수집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돌려보내거나 공장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생산 라인의 유연성과 적응성을 높일 수 있다.

UBTECH와 FAW-VW은 자동차 제조뿐 아니라 산업 물류 로봇, 공급 사슬 등 여러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휴머노이드 로봇의 제조 원가를 낮추면서 시장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또한 양사의 파트너십은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며 미래의 산업 자동화와 스마트화를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이다.

현재 UBTECH의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 Walker S가 여러 자동차 공장에서 현지 ‘훈련’을 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자동차 제조업 생산 라인의 생산성과 스마트화 수준을 높이고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의 발전과 응용에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혁명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이 파트너십이 발전하며 거두는 성과가 생산력을 한층 더 높여주길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