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Doroni Aerospace, eVTOL “Doroni H1”의 FAA 특별 감항 증명 취득

  • 작성일

    2023-12-19
  • 조회수

    388

0

 

Doroni Aerospace는 최신 수직 이착륙기(eVTOL) “Doroni H1”에 대해, 미국연방항공국(FAA)으로부터 특별 감항 증명을 취득했다. Doroni Aerospace는 해당 인증이 출퇴근을 완전히 바꾸고, 전세계의 여행객에게 기존에 없던 자유로움을 제공한다는 Doroni Aerospace의 사명이 크게 비약함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 FAA의 인증 안전성과 신뢰성의 확보

안전기준이 엄격한 것으로 알려진 FAA가 Doroni H1에 높은 평가를 받은 특별 감항 증명을 수여했다. 해당 인증은 Doroni H1의 탁월한 엔지니어링과 설계의 증거이며, 상업 운항에 필요한 모든 안전 요건을 충족했음을 보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인증은 FAA의 엄격한 테스트 순서를 준수하며, 다양한 비행 조건 속에서 안전하고 신뢰성이 높은 운항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미국의 출퇴근 방법의 혁명

Doroni Aerospace는 Doroni H1의 특별 감항 증명을 바탕으로 출퇴근의 미래에 혁명을 일으킬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Doroni H1에는 하늘의 여행을 재정의하고, 승객에게 기존에 없었던 편리함과 자유로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기능과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해당 항공기는 매끄럽고 효율적인 출퇴근 체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 여행객들의 이동시간을 단축하며, 쾌적함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 자유로운 비행

Doroni H1의 특별 감항 증명은 여행객에게 새로운 자유로움을 선사한다고 한다. 고도의 기능을 갖춘 해당 항공기는 비즈니스와 레저, 두 가지 형태의 여행에 새로운 가능성을 연다. 승객은 혼잡한 공항을 우회해서 시간이 소요되는 대기 시간을 피해, 원하는 목적지로 직접 날아가는 자유를 얻을 수 있게 된다. Doroni H1은 시간 제어를 되찾고, 모든 여행을 최대한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 여행의 미래를 선도한다

해당 인증은 Doroni H1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하늘의 여행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이라고 한다. 혁신적인 디자인, 고도의 기술, 기존에 없던 자유로움을 갖춘 Doroni H1은 출퇴근의 미래를 만들고, 모든 사람에게 있어 하늘의 여행을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며, 즐거운 것으로 만들어주고자 하는 것이다.

  

 

◆ 시장 기회는 1조 달러 이상

Morgan Staney Research에 따르면 eVTOL 시장은 2040년까지 1조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초기 이노베이터로서, Doroni Aerospace는 예측되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용해 eVTOL 분야에서의 확고하게 리더십을 다지는데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늘의 여행의 미래에 투자할 절호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미국 공역에서의 eVTOL 통합의 선구자

Doroni Aerospace는 eVTOL 혁명의 최전선에 있으며, 최첨단 eVTOL “Doroni H1”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Doroni Aerospace는 그 뿐만 아니라, eVTOL을 미국 공역에 자연스럽게 통합하는 전략을 공유하고자 하고 있다.

◆ 안전성과 효율성의 확보

FAA및 미항공우주국(NASA)의 Advanced Air Mobility Project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Doroni Aerospace는 증가하는 항공활동의 안전 및 효율적인 관리를 보증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Doroni Aerospace가 다루는 통합은 H1 기체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우선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심에서의 항공 모빌리티의 신시대로 가는 길을 개척하는 것이라고 한다. FAA와 NASA는 현대 항공에서 최고의 안전 기준을 유지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전략적인 단계적 접근

Doroni Aerospace는 단계적인 통합 접근을 취하고 있으며, 헬리콥터와 동일한 운용부터 시작하고자 하고 있다. 확대됨에 따라 전용 통로나 항공관제와의 통신 프로토콜을 도입해 나갈 방침이다. FAA는 이미 수직 이착륙장(Vertiport) 설계 기준을 정했으며, 도심에서의 eVTOL 통합을 위한 가이드라인도 수립 중이라고 한다.

◆ 컬래버레이션의 힘

Doroni Aerospace는 컬래버레이션이 핵심이라고 말한다. FAA 및 NASA의 AAM Project와 적극적으로 연계함으로써, eVTOL을 통합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협조적인 접근을 확실한 것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재밌는 컬래버레이션은 도시의 항공 모빌리티를 재정의하고, 탁월한 항공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라고 한다.

◆ Doroni H1

Doroni H1은 유래없는 자유로움과 효율성으로 출퇴근을 새롭게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의 새로운 길을 그리는 eVTOL이다. Doroni Aerospace는 UAM의 미래를 재정의하기 위해, 군의 각 부대나 FAA와 협력하고 있다고 한다. Doroni H1은 사용하기 쉬운 조작성과 2인승+적재량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와 보호에 새로운 다용도성을 가져온다.

Doroni Aerospace는 미래에 가족의 발이 될 “자동차”를 만들고, 출퇴근과 생활형태를 바꾸어 나가고자 하고 있다.

◆ 안전성

Doroni H1은 가능한 한 안전한 기체를 보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다수의 안전성을 겸비하고 있다. 긴급용 에어백 양력, 안전성의 향상, 10개의 독립된 추진 시스템, 특허를 취득한 덕트 프로펠러, 에너지 산일체, 기체 전체의 탄도 낙하산(패러슈트), 에너지 산일 착륙 장치, 복수의 배터리(Redundancy)

◆ 성능

최고속도 225km/h

순항속도 160km/h

범위 100km

충전시간 15~20분(20%~80%)

총중량 839kg 적재량 227kg

사이즈: 전장 701×폭 457×높이 167c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