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asonic, Nissan 신형 《Serena》에 드라이브 레코더 연동 전자 미러 등 적
Panasonic Automotive Systems는 6월 23일, Nissan의 신형 《Serena e-POWER》에 드라이브 레코더 연동 인텔리전트 룸미러(Intelligent Room Mirror, 전자 미러)와 HUD가 적용되었다고 발표했다.
◆ 드라이브 레코더와 연동한 차량은 신형 《Serena》가 처음
해당 제품은 Nissan의 콤팩트 SUV 《Kicks》에 적용된 이후,각 차량에 전개되고 있으나 드라이브 레코더와 연동한 차량은 신형 《Serena》가 처음이다. 인텔리전트 룸 미러는 카메라로 차량 후방을 넓게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룸 미러에 내장한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시스템이다.
인텔리전트 룸 미러의 리어 카메라를 드라이브 레코더의 리어 카메라와 공동으로 사용함으로써 차량 후방의 영상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동시에 녹화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2MP(메가픽셀)의 카메라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나아가 Panasonic Automotive Systems의 독자적인 영상처리 기술을 통해 고정밀도 영상과 야간 시인성 향상을 실현함과 동시에 디자인성이 뛰어난 프레임리스 미러를 적용하고 있다.
◆ 시선 이동으로 인한 운전자의 부담을 경감하는 HUD
HUD는 윈드실드 글래스에 영상을 투영해서 운전자의 시선이 닿는 곳에 차량 속도와 내비게이션, ProPILOT 2.0에 의한 운전지원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의 시야의 중심 가까이에 표시함으로써 시선 이동으로 인한 운전자의 부담을 경감하고 운전자와 시스템 간의 쾌적한 상호작용에 기여한다.
Panasonic이 디지털 카메라 등의 개발을 통해 쌓은 광학기술을 응용한 풀 자유 곡면 미러, 박형 Picture Generation Unit(PGU)을 사용해 개발함으로써 케이스의 저배화(低背化, 높이를 낮춤)를 실현했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314동 현대·기아 차세대자동차 연구관 5층
TEL. 02-870-8000 / FAX.02-886-1902
COPYRIGHT ⓒ 2021 HYUNDAI NG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