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현대엔지비가 제공해 드리는 소식을 만나 보세요

  1. 홈으로
  2. 정보마당
  3. 모빌리티 트렌드

모빌리티 트렌드

SkyDrive-한국 Solyu, 플라잉카 50기 프리오더 계약 합의

  • 작성일

    2023-09-20
  • 조회수

    506

0

 

SkyDrive는 한국의 항공기 리스회사 Solyu Company Ltd와 플라잉카 도입에 관한 각서를 체결했다. 나아가 상용기 “SKYDRIVE”의 최대 50기의 프리오더에 합의했다.

◆ 본 연계의 배경과 향후 대응

SkyDrive는 현재 경량 전동 3인승 플라잉카 “SKYDRIVE”를 개발하고 있다. 2022년 3월에는 형식증명(Type Certification) 심사의 적용 기준을 국토교통성(國土交通省)과 합의하고 형식증명 취득을 목표로 하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 서울에 거점을 둔 Solyu는  VMIC Aviation 등의 항공기 사업과 항공기 리스, 금융업계에서 수십 년간의 경험이 있는 멤버가 경영하는, 최신 기술의 수직 이착륙기(eVTOL), 전기 상용 이착륙기(eCTOL), 전기 추진 단거리 이착륙기(eSTOL)와 같은 무배출 항공기를 리스하는 회사다.

한국에서는 수도권에서의 심각한 교통정체와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한국정부는 시간과 사회적 비용을 70%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한국 도시형 항공 교통(Korean Urban Air Traffic, K-UAM) 로드맵을 수립했다.

또한 정부는 민관 공동 실증 프로젝트 “K-UAM 그랜드 챌린지”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Solyu는 한국 도시형 항공 교통을 추진하는데 있어 전동이며 무배출인 “플라잉카”를 활용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본 프리오더에 합의했다.

앞으로 SkyDrive와 Solyu는 한국의 플라잉카 적용을 위해 정부와 운항 오퍼레이터, 이착륙장과 충전 인프라 등 실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이해 관계자와 함께 협력해서 추진해 나가려 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