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2015 자동차 인간공학 R&D 포럼 개최
현대자동차그룹는 지난 7월 23일, 2015 자동차 인간공학 R&D 포럼을 경기도 화성시 소재의 롤링힐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자동차 인간공학 R&D 포럼’은 자동차의 감성품질 향상을 위해 HMI(Human Machine Interface) 및 내장설계 관련 기술을 강화하고, HMI 부문에 대한 트랜드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현대기아자동차 연구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 개발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었으며, 유사 연구분야의 연구원들간 네트워크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다.
특히,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강연자로 나서 큰 호응을 얻었다. 디자인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향후 차량에 적용되었으면 하는 고급감에 대한 이야기들이 포럼 참석자들에게 흥미 있는 소재로 다가갔다. 무엇보다도 여러 분야의 디자인들이 ‘이용자의 삶의 방식과 문화를 아울러 고려되어야 한다’는 내용은 자동차 인간공학 분야의 목적과도 일맥상통해 공감을 얻었다.
현대엔지비 담당자는 “자동차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인간의 삶을 구현하기 때문에 기술뿐 만 아니라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흡수해야 한다.”며 “연구원들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을 통해 더욱 인간 친화적인 자동차를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폭 넓은 지식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비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동차 분야의 미래 기술 방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여러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