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비는 지난 5월부터 각 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동기부여 팀 세미나’를 시작했다.
동기부여 팀 세미나는 구성원이 스스로 자신의 일과 조직이 갖는 의미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열정, 창의성을 발휘하고자 하는 동기를 갖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대엔지비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다.
5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되는 ‘동기부여 팀 세미나’는 그 첫 시간을 ‘우리팀의 의미 발견’으로 시작했다. 각 팀은 팀의 과거를 돌아보며 중요 이슈와 사건을 되짚어 보고, 그 경험들을 통해 느낀 팀의 의미를 이야기했다.
모든 세미나는 팀장과 해당 팀의 CA가 이끈다. 이들은 11월까지 동기부여 팀세미나를 진행할 뿐 아니라, 현업에서 팀원이 일의 의미를 발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팀세미나가 진행되기 전 4월에 별도의 워크숍에 참여하여 팀세미나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팀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월 1회 팀세미나와 리더십 관련 자료를 제공 받는다. 팀 구성원들은 6개월 간의 여정에서 일의 의미를 발견할 것이며, ‘열린 마음’을 준비해 팀세미나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현대엔지비는 ‘동기부여 팀 세미나’외에도 업무에서의 창의력과 주도성 발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목록